언론인가 아닌가를 말하기에 앞서 뭐가 개그인지를 판단함이 옳지 않겠나


디도스 이후로 나꼼수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오는 것 같은데

왜 나꼼수가 언론인가 아닌가가 중요한지 모르겠다.




생각해보자.

현 정권 및 집권당이 저지를 지도 모르는 비리가 A~Z까지 있다고 치자.
기존의 "언론" 이 이름붙은 매체에 의해서는 A, B 정도가 드러나 밝혀졌다.

그리고 "언론" 같지도 않은 무슨 시사프로도 아니고 개그프로도 아닌 이상한 매체가, C~Z를 지적했다.
근거 따윈 없이. 아님 말고 식으로.

그런데 그 중 말도 안된다고 생각되던 C, D가 실제로 밝혀졌다.




여기서 중요한 건

근거도 없이 C~Z가 있을 거라고 함부로 발언한 매체의 성격일까

그런 매체가 지적해서 실제임이 밝혀진 것을, 스스로는 밝히지 못했던 기존의 "언론" 이라는 매체일까

아니면 그런 매체가 아님말고 식으로 지적한 내용을 실제로 실행했던 현 정권일까.





그리고

"근거 따윈 없고 언론도 아니지만 재밌잖아 우리 얘길 들어봐" 라는 것이 개그일까
개그였으면 하는 내용을 실제로 만들어내는 게 개그일까.

아니면

자기들은 카더라 통신을 신나게 가져와 놓고 "제가 쓴 게 아니니 근거 요구하지 마세요" 라고 말하면서도
나꼼수는 좀 더 근거와 팩트를 갖고 이야기를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이 개그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일까.


by 레드진생 | 2011/12/10 04:30 | 신변잡기 | 트랙백(2) | 덧글(28)

트랙백 주소 : http://hongsam1.egloos.com/tb/377807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저력과 근성으로 이악물기 at 2011/12/10 06:17

제목 : 마채 새로운 것처럼 말하지만 잰부한 이야기....
언론인가 아닌가를 말하기에 앞서 뭐가 개그인지를 판단함이 옳지 않겠나 뭐..... 1. 근거없이 카더라부터 터뜨린 놈의 성격이 문제냐 2. 카더라가 터뜨리기 전까지 이걸 밝혀내지 못한 기성언론의 무능력(혹은 무기력함)이 문제냐 3. 그 카더라가 사실로 밝혀진 정부가 문제냐 번외. 그보다도 못한 카더라 통신급 언론 인용하며 그 근거를 나에게서 찾지 말라는 놈들이 할 소리냐 ......more

Tracked from 저력과 근성으로 이악물기 at 2011/12/12 12:49

제목 : 레드진생씨가 안하니까 내가 했음.
언론인가 아닌가를 말하기에 앞서 뭐가 개그인지를 판단함이 옳지 않겠나 새삼 강조하지만 [난 뒤끝쩌는 남자]다. 그런 이유로... 요런 식으로 나오는데 아무런 답변이 없으면 그냥 넘어갈 수가 없단 말이지. 근데 까놓고 말해서 내가 본관 밀어버린 후 리셋(09월부터지)하고도 한 서너번인가 이오공감 올라간 적은 있는데.... [애초에 이오공감은 내가 멋대로 내 포스팅 올리는 시스템도 아니고 당연히 9월부터 밀었으니까 추천권도 없는 내가 이오......more

Commented by 쿠라사다改 at 2011/12/10 05:09
오케이..... 마지막 두줄을 쓰신 김에 그 카더라 통신을 가져다가

[내가 쓴 거 아니니까 나에게 근거 요구하지 말라]

라고 한 케이스가 뭔지, 또 누가 그런 식으로 대응했는지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만?


(까놓고 말해서 짚이는 게 없는 건 아닌데 그런 케이스들의 대부분은.... 음...)
Commented by 레드진생 at 2011/12/10 11:07
아, 이오공감 자주 안보시나 봅니다. 그런데 그런 것 치고는 자주 뵈었던 것 같은데....
Commented by 쿠라사다改 at 2011/12/10 11:13
예, 이오공감 유배이후 거의 안봤죠. 그래서
위에서 말씀하시는


[카더라 통신 인용하고 내가 쓴 게 아니니까
나한테 근거를 내놓으라 하지 말라는 나꼼수
비판자의 사례]


를 한번 지목해주시죠. 이리 말씀하시는 정도면
대표적인 사례 한두개 적시하는 건 일도 아니실 거
같습니다만?
Commented by 남극탐험 at 2011/12/10 09:59
ㅋㅋ진짜 개그네요. 황소가 뒷걸음치듯 잡는 쇼프로를 진리라고 믿는 분들 말이죠.
Commented by 남극탐험 at 2011/12/10 10:01
그리고 요즘 이오공감을 청소해야 할 책임의 대상은
공감수 1~2로 이오공감 올리는 조작꾼들이지.ㅋㅋㅋㅋ
이오공감이 1면에서 뒤로 빠진 후로 그런 짓 하는 놈들이 몇배로 늘었던데?
Commented by 레드진생 at 2011/12/10 11:08
그걸 진리로 믿는 사람이 얼마나 있는지...

형태없는 온라인 말고, 주변에서 진지하게 "나꼼수는 진리야" 하는 분 봤어요?
Commented by 쿠라사다改 at 2011/12/10 11:14
레드진생// 모 러디오 뉴스 인터뷰에서 나꼼수의
BBK은폐용 서태지이지아 이혼 유포설을 진지하게
믿는 인간 나왔습니다만?
Commented by 鷄르베로스 at 2011/12/10 10:31
이오공감 청소는 뭔가요?

이오공감에서 추천수 100개 먹던 시절이 그립다 이런 얘기려나?

Commented by 레드진생 at 2011/12/10 11:09
그런 이야기로 보이세요? 네, 감사합니다. 전 별 의미도 없이 패싸움하는 건 싫습니다. 이런 식이면 관심 주지 말아주세요.
Commented by 鷄르베로스 at 2011/12/10 11:30
뭔가 착각을 하셨나본데 저는 댁한테 아무 관심도 없구요
촛불배너달고 계신분이 이오공감 청소부터 하라길래 그게 무슨말인가 궁금했을 뿐 이에요.

주옥같은 의견으로 역시나 여러가지를 재확인시켜준거 참으로 고맙게 생각합니다.


Commented by 큐베 at 2011/12/10 10:48
근거로 없이 말한게 전부 사실로 밝혀지기라도 했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마치 미네르바 시즌2를 보는듯한 기분이네요.
Commented by 레드진생 at 2011/12/10 11:09
본문 못읽으시나.... C~Z까지 말하는데 C,D 밝혀졌다고 쓴 거 안보이십니까?
Commented by 큐베 at 2011/12/10 11:12
그래서 그 나머지 Z까지의 내용이 전부 사실로 밝혀졌냐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 C, D도 소설드립치다가 맞아 떨어진건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맥락 못 읽으시나......
Commented by 큐베 at 2011/12/10 11:15
C-Z까지 말했는데 그 C, D만 밝혀지고 나머지는 루머라면 그 루머를 말한 매체가 문제일까요?
아니면 루머인데도 불구하고 그걸 말하지 못한 언론이 더 문제일까요?

그러면 앞으로 스포츠신문이 연예인 루머 스캔들 올려도 별 문제없겠네요?
Commented by 레드진생 at 2011/12/10 11:18
네, 제가 키배에 익숙치 않아서 맥락을 모르겠네요.
소설 드립치다 맞아떨어진 거 맞습니다. 누가 아니라고 했나요?

어디서 딴 글 읽다 와서 덧글 다시는 것 같은데,
좀 잘 읽고 말씀하세요.
제가 어디서 "나꼼수가 진리다" 혹은 "나꼼수는 항상 옳다" 했나요?

도대체 뭔 말을 하고 싶은지 정말 맥락을 모르겠네요.
본문과 상관없는 댓글 달아놓고 "맥락 못읽냐" 하는 건 뭐....
Commented by 큐베 at 2011/12/10 11:20
근데 그 소설 드립친거가지고 왜 루머를 싣지 못한 기존의 언론매체의 문제점이라고 하는 이유가 대체 뭔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
Commented by 큐베 at 2011/12/10 11:22
그러니까 주장하는 본인들조차 소설이라고 둘러대던걸 기존 언론이 싣지 못했다고해서 그게 왜 문제가 되냐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
Commented by 천영유희 at 2011/12/10 12:18
여기서 문제가 되는건 E~Z 에 대해서 어떻게 할거냔 말입니다 E~Z에 대해선 누가 책임져야되나요
Commented by Limccy at 2011/12/10 13:45
나 님 자꾸보는데 멋짐. 맘에듬 내맘을 받아주세요.
Commented by 천영유희 at 2011/12/10 14:19
Limccy// 헐.......
Commented by ReiCirculation at 2011/12/10 13:01
기존의 언론들이, 자기들 나름대로의 네임 밸류(신뢰라는 단어로 치환 가능한)를 갖고 있으면서, 그걸 깨뜨릴 각오를 하고 '아님 말고'식 기사를 올리라는 얘기인가요?
말이 되는 소리를 해야지.
Commented by ㅁㅁㅁ at 2011/12/10 13:17
뭐 한나라당이나 정부가 병신짓 했다고 까면 안된다는 비밀규칙같은거라도 있는 포스팅인가요?

댓글들이 왜 다 뜬금없이 나꼼수를 까고있지;;;

저는 솔직히 노빠 황빠 심빠 3단테크트리탄 김어준은 어디서 이름듣기도 싫어가지고 나꼼수 안보는데 뭐 만병통치약이 따로 없는 모양새네여

대체 그양반들 방송에서 무슨짓을 한겨..
Commented by 쿠라사다改 at 2011/12/10 14:27
이 포스팅이 정부 비판을 구체적으로 적시한 것도 아닌데
뭘 어쩌라구요? 뜬금포 안날린다고 뭐라 해봐야 말이죠.
Commented by ㅁㅁㅁ at 2011/12/10 15:12
?딱히 이 글에서 정부를 까는게 뜬금포라고는 안느껴지구요
질문형식으로 세개 늘어놨는데 그중 하나가 죽어라 안보이길래 걍 궁금해서 써봄

뭐 그렇게 안보였다면 뭐 그럴 수도 있져 ㅇㅇ
Commented by ㅁㅁㅁ at 2011/12/10 13:22
솔직히 사태가 이쯤 됐으면 팩트 운운하면서 강의원 비서라도 까야되는거 아닌가
Commented by 쿠라사다改 at 2011/12/10 14:25
강의원은 또 누구 말하는 겁니까?
Commented by Limccy at 2011/12/10 13:47
누구의 잘못이 먼저냐를 따지는 것도 좋다고볼순 있지만, 저게 먼저 잘못했다고 나도할꺼임 자체도 좋아보이진 않아요. 전
Commented by 카시스 at 2011/12/10 16:46
비리를 실제로 행한 쪽이야 죽도록 까도 시원찮다는건 기본 베이스고.
그걸 어떻게, 취재든 폭로든 루머든, 어떤 식으로 밝힐건가는 다른 문제죠.
C-Z 중에 C,D는 맞지만 E-Z에 관련된 사람들은 어떻게 할건가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